인천광역시 for Dummies

인천테크노파크

인천광역시 연수구 옥련동에 위치한 인천의 대표 박물관이다. 대한민국 최초의 공립박물관이다. 분관으로 송암미술관을 두고 있다.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 송도국제도시에 위치한 송도달빛축제공원에서 국내, 해외의 유명 락밴드들이 와서 공연을 한다. 인천 시민뿐만 아니라 다른 지역 사람들도 많이 즐기러 오는 편이다.

수도권이라는 이점 덕분에 인구가 늘고 있으며 특히 경기도와 함께 서울보다 젊은층의 비중이 높다는 점에서 비교적 전망이 밝다.

인천시설공단

인천광역시의 교육을 담당하는 기관. 본청은 구월동 인천광역시청의 바로 옆에 있다.

관광 목적으로는 볼 것이 거의 없고, 대개 주택 단지나 아파트이므로 크게 특별한 것은 없다. 경인교대입구역에서 조금만 올라가면 경인교육대학교가 나오며, 그 바로 근처에는 부평향교가 있다.

역사 관광으로는 와볼 만한 곳. 물론 마니산, 동막해변, 장화리 일몰조망지 등 자연 관광지도 풍부하고, 최근에는 루지가 생겨 즐길거리도 생겼다.

그리고 인천 내 도시철도, 광역철도의 개통으로 지역 간 이동도 서울특별시를 제외한 다른 지역에 비하면 매우 편리한 편이기도 하다.

그러나 인천이 불교 취약 지역이라고 해도 우리나라 선종 불교의 최고 권위자인 송담스님이 있는 곳이 바로 인천이기도 하다.

고려는 대외 무역에 적극적이었고 개성에 가까운 교동도, 강화도, 자연도 등에 무역 거점을 마련하였다. 이를 군사적 경제적으로 지원하면서 수도 개성의 남방지역을 방어할 안남도호부(安南都護府)를 오늘날 부평 지역인 수주(樹州)에 설치하고, 원인천(原仁川) 지역인 소성현을 비롯하여 시흥(현재의 영등포, 금천, 광명)∙양천∙통진∙김포 등을 관할하게 하였다.

돌봄소식 인천오피 돌봄기관검색 우리동네돌봄센터 자료실 교직원지원 교직원지원

경기도

지금은 수인선 공사도 완료되었고 그 공사로 인하여 사라질 뻔했던 소래철교는 지역 관광 차원에서 재보수 되었다. 양쪽 입구의 접근성이 개선되었으며, 수인선 공사로 잠시 닫아놓기 전에 철교 양 옆에서 장사를 하던 상점들은 모두 사라진 상태이다. 덕분에 소래철교의 존재를 아는 사람들은 주말과 김장시즌에 차량들로 미어터지는 소래로 굳이 들어오지 않고 비교적 여유로운 월곶에 주차를 하고 철교를 건너서 오고 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